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제목 송강호·이병헌·전도연, 한 작품서 만난다… ‘비상선언’, 꿈의 라인업 완성
등록일 2020-05-12 조회수 1205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송강호·이병헌·전도연‧박해준‧김소진‧임시완‧김남길. / 송강호 매니지먼트 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LG아트센터 플레오이엔티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다.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배급사 쇼박스는 12일 “‘비상선언’이 배우 송강호·이병헌·전도연·김남길·임시완의 합류로 드림 캐스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배우 김소진·박해준 등 대세 배우들도 캐스팅을 확정해 기대를 더한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로, ‘관상’ ‘더 킹’을 연출한 한재림 감독의 신작이다. 국내 최초 항공 재난 영화라는 사실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톱배우들의 연이은 출연 소식까지 전해져 벌써부터 반응은 뜨겁다. 



먼저 송강호는 전대미문의 항공 재난 뒤를 쫓는 형사 역을 맡는다.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미국배우조합상(SAG) 앙상블상 수상작 ‘기생충’(감독 봉준호) 이후 첫 작품이라 관심이 쏠린다. 전 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그가 또 어떤 모습으로 관객 앞에 설지 기대된다.



이병헌은 비행기 공포증을 가지고 있으나 딸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으로 분한다. 데뷔 이후 변함없는 연기력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관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그는 1월 개봉한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기대를 뛰어넘는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비상선언’에서도 관객을 매료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전도연도 함께 한다. 비상사태에 맞서는 장관 역으로 변신, 또 한 번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매 작품마다 전작의 모습을 완전히 지워내며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그는 ‘비상선언’에서도 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캐릭터를 예고, 기대를 모은다. 부기장 역은 김남길이 연기한다. 스크린과 브라운관,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보였던 그가 이번 영화에서는 또 어떤 캐릭터로 관객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임시완은 홀로 비행기에 오른 승객 역을 맡는다. 스크린 데뷔작 ‘변호인’에서 뛰어난 연기를 펼쳐 관객의 인정을 받고, ‘불한당’을 통해 더욱 깊어진 연기력을 과시하며 영화계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 떠오른 그가 ‘비상선언’을 통해 선보일 모습 역시 기대가 크다. 또 ‘변호인’에 이어 다시 만나게 된 ‘대배우’ 송강호와의 호흡도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더 킹’으로 유수의 영화제 트로피를 휩쓸고 ‘남산의 부장들’에서 농익은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냈던 김소진은 비행기에 탑승한 승무원 역으로 분하고, 최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를 잡으며 인기리에 방송 중인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또 한 번 전성기를 연 박해준이 초유의 비상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실장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전망이다. 5월 크랭크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