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제목 이병헌, 저소득층 아동 위해 1억 기탁..선한 영향력 ing [공식]
등록일 2020-12-30 조회수 217



 

배우 이병헌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30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병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으로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이병헌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주거 환경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아동들이 학습 격차와 교육 불평등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온정을 전했다. 해당 성금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주거공간 마련과 교육 접근성 향상 및 재능계발지원, 사회, 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이병헌은 지난해 강원 산불로 근거지를 잃은 아동 가정의 피해 복구를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하는 것은 물론 아동 주거권 보장을 촉구하는 '집다운 집으로' 캠페인에서 영상 내레이션으로 재능기부를 진행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병헌은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성금 1억 원을 쾌척하며 코로나19 극복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