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달콤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그건, 배우라는 이름을 선택했던 바로 그 순간 이었습니다.
제목 '소비자의 날 시상식', 문화연예 수상자 발표
등록일 2020-12-31 조회수 762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가 매년 소비자의 날을 맞아 연말에 진행되는 소비자의 날 시상식 수상자를 발표했다.


 


소비자의 날 시상식은 크게 문화연예, 기업, 의료기관으로 나뉘며 문화연예 시상식은 영화, 드라마, 예능 부문으로 나눠 발표된다. 평가는 올 한해 동안 영화 관람객 수, TV 시청률, 한류성, 국민정서와 대중 평가 등으로 엄선하여 종합 집계됐다.


 


배우상은 영화 부문에 ‘2020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로 ▲이병헌(남산의 부장들), ▲황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이정재(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수상했고 드라마 부분은 ‘2020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배우’로 ▲김희애(부부의 세계)가 수상했다.


 


예능 부문 방송인상은 ‘TV조선 미스터트롯’의 ▲임영웅 ▲영탁 ▲이찬원, ‘SBS 미운 우리 새끼’의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이 수상받았다.


 


작품상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최다 관객수 4,750,345명으로 ▲우민호 감독(감독상) ▲이지민 작가(각본상) ▲하이브미디어코프(제작사상) ▲젬스톤픽쳐스(제작사상)가 수상했고 마찬가지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관객수 4,357,803명으로 ▲홍원찬 감독(감독상, 각본상) ▲하이브미디어코프(제작사상)가 수상했으며, 드라마 부문으로는 ‘JTBC 부부의 세계’가 최고시청률 28.4% 로 ▲모완일 PD(감독상) ▲주현 작가(각본상) ▲제이콘텐트리(제작사상)가 수상했다. 예능부문 작품상은 ‘TV 조선 미스터트롯’이 최고시청률 35.7%로 ▲제작진 일동이 수상했으며, 마찬가지로 ‘미운우리새끼’가 최고시청률 17.8%로 ▲제작진 일동이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매년 연말에 열린 소비자의 날 문화연예 시상식에 직접 수상자를 수상초청하여 시상했으나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안전성 문제로 시상식을 치루지 못해 아쉽다. 코로나19 사태가 하루속히 종식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 올해는 국민 모두가 함께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버텨낸 것 같다. 이런 힘든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이 웃음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준 수상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좋은 예술작품을 통해 국민들이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